본문 바로가기
IT Info/Mac OS X

맥북 사용법, 맥에서 화면분할 쉽게 하기

by BePossible 2016. 1. 22.


저는 맥북프로와 윈도우 전용 노트북을 같이 쓰고 있어요. 맥북에 윈도우를 설치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그냥 따로 사용하는게 마음이 편해서 따로 쓰고 있죠. 맥북을 2년 조금 넘게 사용했는데 맥북 사용법을 이제 하나씩 올려볼까 합니다. 조금이라도 효율적으로 맥북을 사용하기 위한 방법들을 알려드릴게요. 


오늘은 '맥에서 화면분할, 화면 크기 조절 쉽게하는 방법' 에대해 알려드릴건데요, 매우 간단한데 정말 유용하니 참고해주세요.








 http://shift-it.en.softonic.com/mac


맥 화면분할, 화면크기 조절을 쉽게 하기 위해서는 ShiftIt 이라는 프로그램이 필요한데요, 위에 있는 링크로 들어가면 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세요. 



ShiftIt 설치프로그램을 다운받으면 위와 같은 아이콘이 생성되는데요, 아이콘을 눌러 프로그램 설치를 완료합니다. 





프로그램 설치를 완료하면 상단 메뉴에 Shift 라고 새롭게 아이콘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이거를 눌러보면 다양하게 있죠?? 여기서 표시가 있는 단축키를 활용해서 화면조절을 할 수 있어요.


단축키 표시를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3개를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Left (왼쪽으로= Command + Option + 왼쪽 방향키

Right (오른쪽으로) Command + Option + 오른쪽 방향키

Maximize (화면 최대화) = Command + Option + F 






위에 있는 단축키를 이용해 화면분할을 해봤어요. MS워드는 왼쪽으로, 사파리 창은 오른쪽으로 고정시켰습니다. 화면이 정확히 절반으로 나뉘면서 화면분할이 되죠?? 






위 화면처럼 상단과 하단으로 조절할 수도 있고 화면을 4등분 할 수도 있어요. 하지만 왼쪽, 오른쪽, 최대화 기능을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ShiftIt 프로그램이 없다면 원하는 크기대로 하나하나 마우스를 이용해 조절을 해야하는데, 정말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맥북 사용법 첫 꿀팁으로 알려드린 기능인데 화면분할에 적응하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실 겁니다. 궁금한게 있으면 댓글남겨주세요:) 


댓글